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이 아닌 상온 보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반응형

음식을 냉장 보관하면 신선도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장고에 보관할 때 영양가가 떨어지거나 맛이 없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냉장이 아닌 상온 보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바나나
만약 여러분이 바나나를 실온에 두면, 그것들은 검은 반점과 함께 익습니다. 이때 바나나는 당도가 가장 높고, 성인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도 높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이 지나면, 바나나는 산화되기 쉽고 폴리페놀의 활성은 빠르게 감소합니다. 그러므로, 검은 반점이 있는 바나나는 높은 당도와 풍부한 폴리페놀을 보호하기 위해 즉시 냉동되어야 합니다.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비닐봉지에 싸서 냉동실에 넣습니다.

감자
감자는 종종 실온에서 직사광선을 피해 저장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단맛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감자 안의 녹말이 낮은 온도에서 설탕을 형성하기 위해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이 작용은 또한 감자가 썩는 것을 방지합니다.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키친타월이나 신문지 등으로 감싸야 합니다. 젖은 행주로 한 번 더 싸서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합니다. 하지만 저온에 보관된 감자를 잘못 익히면 '아크릴아미드'라는 발암물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크릴아마이드는 섭씨 120도 이상의 고온에서 조리할 때 발생하기 때문에 섭씨 100도에서 끓는 물에 끓여 조리합니다.